Web Analytics
View My Stats

[심층분석]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와 현금화방법

2023. 5. 3. 19:14생활정보

반응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란?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란 카드회원이 개별카드사를 통해 조회 가능한 포인트 내역을 무료로 통합조회시스템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여러 카드사의 포인트를 한눈에 확인하고, 소멸 예정인 포인트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포인트를 현금으로 자신의 계좌로 입금하거나 기부할 수도 있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의 장점

1. 여러 카드사의 포인트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2. 소멸 예정인 포인트를 놓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포인트를 현금으로 자신의 계좌로 입금하거나 기부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하는 방법

1. 여신금융협회 공식 홈페이지(https://www.crefia.or.kr)로 접속 후, 공인인증서 등으로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을 합니다.

2. 통합조회 / 계좌입금 / 기부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왼쪽 하단에 있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적립된 카드 포인트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조회하는 카드사를 확인하고, 포인트를 현금으로 입금하거나 기부하고 싶은 경우에는 계좌입금/기부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지원 카드사

롯데카드 : L.POINT

비씨카드 : TOP POINT

삼성카드 : 보너스포인트

하나카드 : 하나머니

현대카드 : H-COIN

KB국민카드 : 포인트리

시티카드 : 시티포인트

신한카드 : 마이신한포인트

NH농협카드 : NH포인트

우리 카드 : 위비꿀머니, 모아포인트

우체국 체크카드 : 우체국포인트

※ 제휴사 관리 포인트 (항공마일리지, OK캐시백 등)는 제휴사와 협의 중이며, 제휴사 동의여부에 따라 추후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는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카드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은 오전 12시 30분~오후 11시 30분까지 이용 가능하고 카드사 별로 1일 1회 계좌입금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후 이용방법

1. 포인트를 현금으로 자신의 계좌로 입금하고 싶은 경우에는 계좌입금/기부 버튼을 클릭합니다. 입금받을 본인 계좌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바로 계좌 입금이 완료됩니다. 단, 입금 신청이 완료되면 취소나 정정이 불가능하니 주의하세요.

2. 포인트를 기부하고 싶은 경우에도 계좌입금/기부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부할 기관을 선택하고 포인트 금액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바로 기부가 완료됩니다. 기부한 포인트는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3. 포인트를 그대로 유지하고 싶은 경우에는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소멸 예정인 포인트는 놓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의 정확도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는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각 카드사와 연동하여 실시간으로 포인트 잔액과 소멸 예정 금액, 소멸 예정 날짜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는 매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단, 일부 카드사의 경우에는 실시간 조회가 아닌 전일 기준 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시 오류대처방법

1.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오류 내용을 확인하고 해당하는 조치를 취해주세요.

예를 들어, 인증서 오류가 발생하면 인증서를 재설치하거나 갱신해 주세요.

2. 서비스 이용 시간 (매일 00:30~23:30)을 확인해 주세요. 시스템 점검 시간 (23:30~00:30)에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3. 카드사별로 1일 1회만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미 신청한 경우, 다음 날 다시 시도해 주세요.

4. 계좌입금 신청은 본인 명의의 정상 계좌에만 가능합니다.

타인 명의의 계좌나 비정상 계좌로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5.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는 일부 제휴 포인트를 제외한 각 카드사별 대표 포인트만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M포인트는 H-Coin으로 전환해야만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6. 만약 위의 방법으로도 오류가 해결되지 않거나, 정상적으로 입금 신청이 되었으나 안내된 입금 기한이 지나도록 입금이 되지 않는 경우,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에 문의해 주세요

반응형
src="https://www.statcounter.com/counter/counter.js " 비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