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View My Stats

병원꿈 해몽- 병원에 가는 꿈등

2023. 11. 8. 18:05꿈해몽정보

반응형

어머니가 병원에 입원하신 꿈

이 꿈에서는 어머니와 자신을 동일시하는 상징으로 해석한다. 즉 꿈꾼 본인이 여자라면 자신의 여성역할에 부담을 느끼거나 지쳐있음을 암시합니다. 
꿈속의 어머니는 자신의 반영이라 하겠다. 가족내에서의 어머니, 아내, 딸, 며느리 등의 일이 너무 고달파서 눕고 싶을 만큼 지쳤음을 보여준다고 하겠습니다. 
현재는 특별히 심신이 힘들지 않다면 그런 일이 생길 거라는 예시로도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실제로 어머니가 아플 수도 있고 가족에게 신경쓸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도 있고 자신이 많이 지쳤다면 혼자서 힘들어하기보다는 가족들이나 주위에 솔직하게 털어놓고 도움을 청하는 게 좋은 방법입니다. 
일상의 틀에서 벗어나는 기회나 시간을 만들어 휴식을 통한 재충전이 절실함을 알리는 꿈이니 그에 맞게 대처해야겠습니다.

자신이 수술을 받다가 병원에서 죽는 꿈

자신이 큰 병에 걸려서 수술을 받다가 병원에서 죽는 꿈은 집을 사고 팔 일이 생기고 결혼이 성사되며, 사업을 시작하게 되거나 작업 중인 작품이 완성될 것임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병원을 찾아 헤매는 꿈

병원을 찾아 헤매는 꿈은 자신이 처한 어려움에서 벗어나기 위해 애쓰고 있지만 해결이 쉽지 않음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진로문제라든지 인생의 어떤 중대문제에 대해 고심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문제에 대한 해결은 무작정 찾아헤매기보다는 상황에 대한 정확한 정보파악과 이해가 우선되어야할 것인데 자신의 일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서 꾸게 된 꿈이라면 마음을 우선 안정시키고 객관적인 냉정한 눈으로 문제를 파악한 다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이나 사람을 찾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신이 환자가 되어있는 꿈

자신이 환자가 되어있는 꿈은 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도 있고 하고 있는 일이나 추진하는 일이 난관에 부딪쳐 꼼짝을 못하게 될 수도 있음을 암시합니다. 
우선은 건강에 대한 유의를 하는 게 좋겠고 하고 있는 일도 방심하지 말고 만일의 사고에 대비한 세심한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다리가 아파 병원에서 진찰을 받는 꿈

다리나 발은 아랫사람, 부하, 세력, 자신이 의지하는 사람, 일가 친척, 조카, 업적 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리는 일을 상징한다고도 볼 수 있는데 그런 다리를 진찰받는 꿈은 일에 대해 검토를 해야 하거나 검토를 당하게 되는 것을 상징합니다. 
직장에서 감사받을 일이 생기거나 근무 성적을 검토받는 일이 생길 수 있으며, 업무부서 이동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주로 외근직이나 영업직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머리를 수술받는 꿈

머리를 수술한다는 것은 자신의 생각이나 아이디어를 타인에게 내보여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누군가에게 자신의 문제나 생각에 대해 의논을 하거나 비밀을 털어 놓게 되거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털어놓게 되는 일이 생길 꿈입니다.

얼굴을 수술하는 꿈

얼굴을 수술하는 꿈은 어떤 조사나 신원 조사 등을 받을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며, 특히 코를 수술하는 것은 자존심이 상할 일이 생길 수 있음을 경고하는 꿈입니다. 
자신의 얼굴에 수술을 받는 꿈은 새로운 일, 재생 등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코를 수술을 하는 꿈

꿈 속에서 코를 수술을 하는 것은 엉뚱한 일로 구설수에 오르거나 중상모략 등의 곤란한 일에 노출되어 있음을 암시합니다. 
특히 몸가짐과 언행에 조심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코를 치료받는 꿈

코에 이상이 있어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꿈은 어떤 일이나 생각 등에 대해 타인의 간섭을 받거나 충고를 듣게 되어 자신의 주장이나 생각이 바뀌는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대수술을 받다가 죽는 꿈

대수술을 받다가 죽는 꿈은 특히 재물과 관련한 길몽으로 물건, 부동산 등의 매매가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이득을 얻게 되거나 그렇지 않다면 축하할만한 반가운 소식을 듣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병원에 가는 꿈

자신이 병원에 가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이 계획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마음이 불안해지거나 혹은 대인관계가 원만하게 풀리지 않아 고심하는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간호를 받는 꿈

꿈 속에서 누군가에게 간호를 받았다면 이는 그동안 잘 풀리지 않아 어렵고 힘들었던 일이나 골머리를 앓고 있던 문제 등이 누군가의 도움으로 차츰 좋은 방향으로 선회하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진찰을 받는 꿈

꿈 속에서 의사에게 자신의 증상을 설명하며 진찰을 받았다면 이는 자신에 대한 일이나 자신의 창작품 등을 남에게 알리고 그에 대해 평가를 받는 일이 생길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치료하는 것을 보는 꿈

치료하는 것을 보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어떤 일에 진전이 없거나 예상치 못했던 어려움이 생길 수 있다는 암시의 꿈입니다.

수술을 받는 꿈

병원에서 의사에게 수술을 받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조만간 자신의 작업이나 진행하는 일의 성과에 대해 주변 사람들이나 사회로부터 평가를 받게 될 것의 암시입니다.

수술을 받는데 통증이 없는 꿈

병원에서 수술을 받는데 통증을 느끼지 않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재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아무런 문제가 없으며 순조롭게 진행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수술 중 통증을 느끼는 꿈

수술을 받는 중 통증을 느끼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아 고심하던 일을 무리없이 해결하거나 어떤 일로 인해 사람들에게 큰 감명을 주게 될 암시입니다.

병원 앞에서 멈춰서는 꿈

길을 가다가 병원 앞에서 멈춰서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가까운 시일에 친지나 가족 등이 병원에 입원하여 병문안을 갈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퇴원 절차를 밟는 꿈

병원에서 치료가 완결되어 퇴원 수속을 밟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보호받거나 간섭받던 환경에서 벗어나 스스로 세상을 살아가게 될 징조이며 정신적인 자립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정신과 치료를 받는 꿈

정신과에서 치료나 상담을 받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실제로 현재 자신의 심경이 매우 복잡하거나 근심이 큰 상태이며, 애타는 속내를 누군가에게 고백하고 조언을 얻게 될 일이 생길 암시입니다.

콧물이 나와 진찰을 받는 꿈

자꾸 콧물이 나와 의사에게 진찰을 받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남에게 자신의 계획이나 의사, 생각을 강력히 내세우고 설득을 시켜야 하는 일이 생길 것에 대한 암시입니다.

병을 치료하는 중에 잠이 깬 꿈

병원에서 의사가 병을 치료하는 중에 잠에서 깨어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재 계획하고 있는 일을 그대로 진행하게 되지만 어려움에 부딪치게 될 징조입니다.

의사에게 병세를 설명하는 꿈

병원에서 의사에게 자기의 병세를 자세히 설명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조만간 자신의 이력, 행적, 사업 실적 등을 어떤 기관이나 상부에 보고해야 할 일이 생길 징조입니다.

병을 치료하다가 죽는 꿈

병원에서 병을 치료하다가 죽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실에서는 반대의 의미로 오랜 소원이나 사업 등과 같이 계획한 일이 완벽하게 성취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병원에 입원해야 된다는 진찰을 받는 꿈

병원에 한 달간 입원해야 된다는 진찰 카드를 받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실제로 1년간 어떤 기관에서 일을 하거나 일거리를 보관해 두어야 하는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병원, 의원, 한의원, 치과의원, 침술원 등이 보이는 꿈

병원, 의원, 한의원, 치과의원, 침술원 등이 보이는 꿈은 실제로 의술로 국민 보건 진료 향상과 아울러 사회의 봉사에 일익을 담당하는 것을 새롭게 느끼고 병원을 찾아갈 일이 생길 암시입니다.

병원 접수계에서 진찰권을 받는 꿈

병원 접수계에서 진찰권을 받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실제로 병으로 입원 치료를 하게 되거나 취직, 전직, 입학, 사업에 착수하는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엑스레이 촬영 하는 꿈

병원에서 엑스레이 촬영을 받는 꿈은 어떤 일이나 사실, 진실이 백일 하에 뚜렷하게 드러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검사, 발표, 현상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병원 접수계에 이름이 기재되는 꿈

병원, 접수계에 자신의 이름이 기재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조만간 원하던 곳으로 취직이 되거나 전직, 전업 등이 이루어질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황급히 병원에 입원하는 꿈

병이 깊어서 자리에 누워 움직이지 못하거나 황급히 병원에 입원하게 되는 꿈을 꾸었다면 꿈 속의 환자가 실제로 중병에 걸리거나 사고나 불상사에 부딪치는 등 위험에 처하게 될 수 있습니다.

심장병에 걸리는 꿈

심장병으로 병석에 누워있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실제로 심장 질환을 앓게 될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현재 사랑의 열병을 앓고 있음을 상징하는 꿈으로 풀이됩니다. 
마음만 졸이고 있는 상태라면 용기를 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암에 걸리는 꿈

암에 걸리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재 마음 속에 병적인 콤플렉스가 있음을 뜻합니다. 
암이라는 것이 치유 불능, 불치병, 난치병인 경우가 많듯이 현재 가지고 있는 근심이나 콤플렉스는 하루 이틀동안 생긴 것은 아닙니다. 
스스로 극복해가는 수밖에는 없습니다.

십이지장궤양으로 치료를 받는 꿈

십이지장궤양으로 통원 치료를 받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실에서는 주로 마음 깊은 곳에 숨겨진 고민이나 근심 등을 의미하는 것으로 현재 큰 고민이 있거나 남에게 말못할 사정으로 혼자 끙끙 앓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병원 침대에 누워 있는 꿈

병원의 침대에 누웠다는 것은 자신이 하는 업무가 부담스럽고 일이 힘들어서 시달리게 되거나 감사를 받게 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일거리를 들고 병원에 간 꿈

자신의 일거리 등을 들고 병원에 달려간 꿈을 꾸었다면 자신의 일이 더 나은 모습으로 탈바꿈하게 되는 것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 실제로 병원에 가게 되는 일도 생길 수 있는 꿈이기도 합니다.

병원 앞에서 발을 멈춘 꿈

길을 가다가 병원 앞에서 발을 멈춘 꿈은 주변 사람이 입원하여 병원에 찾아갈 일이 생길 징조입니다.

퇴원하는 꿈

병을 앓는 사람이 퇴원하는 꿈은 불길한 예지몽으로 회복이 아니라 죽음을 암시합니다.

병원에 입원하여 침대에 있는 꿈

자신이 병원에 입원하여 침대에 있는 꿈은 애정과 보호, 관심을 받고 싶다는 소망 및 사회 생활로부터 벗어나 쉬고 싶다는 소망을 나타낸 것입니다.

반응형
src="https://www.statcounter.com/counter/counter.js " 비동기>